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리스마스 리본 트리 꾸미기 (트리장식, 지네전구, 오너먼트)

by 림림양 2022. 12. 14.
728x90
반응형


벌써 크리스마스가 다음주예요 여러분🙊🌲
어제는 여기에도 첫눈이 내렸답니다
비록 쌓이지는 안았지만요ㅎㅎ
이번에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해봐도 될까요?ㅎㅎ
크리스마스 준비는 이미 끝마치셨나요? ㅎㅎ
저희는 이제서야 완성이 되었어요‼️



지네 전구 두줄이 고장 나는 바람에
앞쪽에만 전구를 배치해도 많이 허전해 보였어요🥲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던 중
언니랑 카페에 방문했는데
트리에 빨간 벨벳 리본으로 꾸며두셨더라구요



그게 너무 예뻐 보여서 올해는 저도 리본으로 트리를
꾸며보기로 했어요ㅎㅎ
전 리본 가득 많이 꾸미고 싶은데 사려고 보니
너무 비싸ㅜㅜ
180cm 트리 앞쪽만 다 채우면 7~8만원 나올 기세..
이건 안 되겠다 싶어서 직접 만들기로 했어요!
또 사서 고생하기 병 도짐 ㅎㅎ 

 

728x90

 


필요한 준비물 초록색 가는 철사,  레드벨벳 리본
회사 근처 꽃시장 앞에 리본 도소매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25mm짜리 벨벳 리본 2개를 구입했어요
철사는 트리에 고정할 때 사용!
가위로 잘릴 정도로 가는 철사로 해주셔야 고정하기 쉬워요


그냥 맨들맨들 공단 리본보다는
요런 재질의 리본으로 해주셔야 더 예쁘답니다ㅎㅎ

이제 시작해 볼까요?



그냥 리본 묶는 방법과 똑같이 해주시면 돼요
살짝 다르다면 리본 전체가 앞면이 나와야 한다는 점‼️
앞면만 나오게 묶으실 줄 안다면
설명 볼 필요도 없으실 거예요
손가락을 넣고 살짝 묶어주세요



손가락을 빼고 그 부분에 적당히 자른 철사를 끼워주세요
그리고 리본을 바짝 당겨서 고정!
사진처럼 모양이 나와야 해요
아래쪽엔 리본 앞면
위쪽엔 리본 뒷면



그럼 아래쪽 앞면을 리본 모양으로 접어서 잡아주고
위쪽 뒷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럼 사진처럼 요런 모양이 나와요



여기서부터 제일 복잡할 수 있는데
위에서 아래로  내려준 부분을
사진처럼 한번 말아주세요


말린 저 부분을 잡고
뒷부분에 넣어 줄 거예요



이런식으로요!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네요ㅜㅜ
어려우시면 말씀해주세요 ㅎㅎ



리본 모양을 잡아주면서 당기면
짠‼️🙊 예쁜 리본 완성이에요!!!
하나 만들어보고 비슷한 사이즈로 만들어 주셔야 해요

반응형

 


9m 리본 1개에 15개 정도의 리본이 나왔어요
2개 구입해서 30개 정도가 나왔는데 
180cm 트리를 앞면과 오른쪽 옆면을 채우고
조금 부족한 감이 있더라구요
3개 사 올 것을....


다 만드는데 3시간 걸렸네요 ㅎ

원래 손이 좀 느린편이라 더 걸린거 같아요 ㅎ

 


다시 사러 가기는 귀찮으니 올해는 여기까지만 해야겠어요
내년에는 솔방울이랑 다람쥐도 사서 달아볼까 해요 ㅎㅎ


전구의 허전함이 좀 가려지지 않나요?ㅎㅎ
실제가 백배 천배는 더 이쁜데 사진에 담기질 않네요ㅜ
트리 꾸미신다면 리본 오너먼트 만들어 보는건 어떠실까요?
강력 추천드려요ㅎㅎㅎ
티비 보다가 계속 쳐다보게 된다니까요😆



뭐가 주렁주렁 달려서 자꾸 신기하게 쳐다보는 아이들 ㅎㅎ
올해는 트리 앞에서 냥이들과 함께
가족사진 찍어볼 예정인데
스튜디오 방문이 안되니 집에서 셀프로🥲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모두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