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대구 로컬맛집 한식좋아한다면 서영 홍합밥 (부모님과 함께 추천, 종로맛집, 반월당맛집)

by 림림양 2023. 1. 15.
728x90
반응형

 

은근히 숨은 맛집을 잘 아는 

회사 대표님 따라 평일 점심에 방문했던 서영홍합밥 이에요

다이어트한다고 요 근래 계속 점심때 고구마만 사 먹었는데

홍합밥은 살 안 찐다며 계속 유혹하시네요^^

 

 

서영홍합밥

대구 중구 약령길 33-8

11:00 - 21:00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계성성당 유료주차장 이용 추천)

 

 

 

중구맛집으로 인정한 간판이 딱‼️

 

 

벽에 붙어있는 번호표 문구

번호표를 받을 정도란 말인가???

 

 

대기 의자도 있어요 ㅋㅋㅋ

여기 정말 찐맛집인가 봐요 

도착하니 대기의자에 사람이 계셨었는데

잠깐 아무도 없던 타임에 찰칵 찍었어요

 

 

어머니가 차려주신 집밥 같은 건강한 음식이래요

건강한 음식은 살안쪄 ^^ 히힛 

몰랐는데 300미터 떨어진 위치에 2호 종로점이 있다고 하네요! 

사장님께서 직접 운영하시는 분점이라고 해요 

 

 

무수히 많이 보이는 신발들😅

가게 들어왔는데 대기 중이신 어머님들이

엄청 많았어요

어머님들 사이에서 유명한 동성로 맛집인가 봐요!

 

 

들어오자마자 사장님 계신 문으로 가서

대기번호 받으셔야 해요

밖에서 그냥 기다리시면 안됨‼️

저희 대기번호는 24번

앞에 대기팀 4팀이나 있었어요

회사 점심으로 대기줄 서면서 먹어본 적은 처음인듯 ㅎ

 

 

한참 기다린 끝에 입장!! ㅎㅎ

보통 메인인 홍합밥에 녹두전을 같이 주문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당연히 함께 주문해 봤어요 후후

 

노화방지, 피부미용, 골다공증 예방,

고혈압, 중풍예방, 여성 스트레스완화에 좋은 홍합

매일 홍합만 먹어야 할 거 같은데요??

거의 만병통치음식🤣

 

 

갈색 그릇에 담긴 이 소스가

홍합밥에 넣어 비벼 먹는

고추다대기 비법양념장이에요

 

 

깔끔한 반찬들 다 어머니가 해주신 듯

익숙하며 맛있는 반찬들

위에 우엉조림 특히 맛있어요

나 우엉 안 좋아하는데 일반적인

우엉조림이 아닌 달큰한데 식감이 너무 부드러워요

요 위에 있는 소스는 녹두전 찍먹 소스!

 

반응형

 

 

밥보다 먼저 나온 녹두전‼️

사진에서도 보이시죠? 완전 바삭 그 잡채

두꺼운데 기름진맛없이 너무 맛있어요

왜 테이블마다 녹두전을 필수로 시키는지 알 거 같아요

세트메뉴 같은 느낌 ㅎㅎ

술 드시는 분들은 바로 동동주 하나 주문하실 거 같요 ㅎㅎ

 

 

드디어 나온 홍합밥

밥은 찰기가 와‼️ 찐이다 이건 먹어봐야해

사실 양념장 넣어 비벼 먹는 밥이 

맛있음 뭐 얼마나 맛있겠어했는데

정말 한 그릇 뚝딱했어요

요즘 나름 다이어트라고 못 참고 밥을 먹게 돼도

항상 반그릇만 먹었는데 홍합밥은 못 참지

싹싹 긁어먹었네요 ㅎㅎ


고추다대기 양념장이 달콤 짭조름해서 많이 넣어도

짜지 않고 그냥 맛있어요 

한식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추천‼️

부모님과 함께 오시기 딱이에요

 

대표님 졸라서 두 번 방문했는데 

두 번 다 너무 오래 기다려서 

다신 안 오신데요😭 우띠

한식 좋아하는 신랑과 친구 꼭 데리고 와야겠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